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MOU 체결

2019년 신규장학생 선발 장학금 지급

2019-08-13 09:59 출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임직원과 신규장학생들이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13일 --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도종수)은 8월 9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과 MOU를 맺고 2019년도 신규장학생 30명을 선발해 증서수여식을 개최,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신규 장학생 선발은 MOU를 맺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추천을 받아 학교 밖 청소년을 중심으로 했으며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30% 포함시켰다. 이는 제도교육 및 사회안전망의 사각지대에 있는 농어촌청소년에게 복지증진과 역량강화의 기회를 주고자 함이다.

강남식 사무총장은 ”이제 재단 장학사업도 농어촌청소년 대상 별 맞춤형으로 전환하여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어려운 여건에 있는 농어촌 출신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1994년 문화관광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하여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미래 사회 주역이 될 인재양성 및 농어민 자녀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대학생 장학사업, 영농청소년 해외연수사업, 농어촌지역 초,중,고교생 수련사업, 청소년 국제교류사업, 청소년가장 자립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