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IF, MIDI 장치 v2.0 위한 USB 장치 클래스 사양 발표

새로운 업데이트, 차세대 MIDI 장치 지원 위해 USB 장치 클래스 정의

2020-07-16 22:00 출처: USB Implementers Forum, Inc.

비버턴, 오레곤--(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16일 -- USB 기술 도입 및 발전 지원 기구인 USB-IF(USB Implementers Forum)가 MIDI 2.0 장치를 지원하는 MIDI 장치 버전 2.0을 위한 USB 장치 클래스 정의(USB Device Class Definition)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 표준은 USB-IF, MMA(MIDI Manufacturers Association, MIDI 제조사 협회), AMEI(Association of Musical Electronics Industry, 음악전자사업협회) 등 산업 전반에서 MIDI 사용자들에게 USB로 연결되는 확장된 MIDI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추진됐다.

제프 라벤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사장 겸 COO는 “차세대 MIDI 장치를 위한 USB 장치 클래스 사양 업데이트 공개를 통해 MMA 및 AMEI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USB는 지난 20년간 MIDI 환경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자리 잡았으며 이번 사양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혁신적인 장치들을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마이크 켄트(Mike Kent) USB MIDI 클래스 사양 프로젝트 의장 겸 MMA의 MIDI 2.0 워킹 그룹 의장은 “이번에 업데이트된 사양은 양방향 통신, 고속 처리량, 더 많은 MIDI 채널, 고밀도 MIDI 스트리밍에서의 정확한 타이밍, MIDI 1.0과의 하위 호환성 등 뮤지션과 아티스트들이 MIDI 2.0에서 원하는 많은 개선사항을 제공한다. 이번 USB-IF의 성과는 MIDI 2.0 발전에 중요하고 중대한 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MIDI 1.0 장치를 지원하는 기존의 USB 장치 클래스 사양은 1999년 발표됐다. 이후 USB MIDI는 대폭 성장했고 현재 MIDI 전송에 가장 널리 사용된다. 업데이트된 사양은 USB를 통한 새로운 범용 MIDI 패킷(Universal MIDI Packet) 포맷을 사용하며 가능한 한 모든 범위의 MIDI 애플리케이션과 제품에 적용되도록 고안됐다. 이 USB 사양은 MIDI 2.0 장치의 특징적인 기능들을 지원하는 동시에 MIDI 1.0 장치와 하위 호환까지 지원한다.

업데이트된 사양에 기여한 기업으로는 애플(Apple Corporation), 놀스(Knowles Corporation), 네이티브 인스트루먼츠(Native Instruments), 롤랜드(Roland Corporation), 야마하(Yamaha Corporation) 등이 있다.

USB-IF 개요

USB-IF(USB Implementers Forum, Inc.)는 비영리 기구로 USB 규격에 정의된 USB 기술의 개선과 보급을 위한 지원 기구와 포럼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USB-IF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로고와 준수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호환 USB 기기 개발을 촉진하고 있으며 규격준수시험을 통과한 USB의 장점과 제품의 품질을 홍보한다. 최신 제품 및 기술 발표 포스팅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sb.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usb.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