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즈-레이선,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해 라이다·AI 기능 통합 추진

자동차 및 스마트 시티 시장 겨냥해 자율 운행용 라이다·AI 기능 통합에 초점

2021-09-27 11:55 출처: Blaize, Inc.

엘도라도 힐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블레이즈(Blaize®)가 라이다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레이선인텔리전스(LeiShen Intelligence, 이하 ‘레이선’)와 전략적 협력 협정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양사는 중국의 자동차 및 스마트 시티 시장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율 운행용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의 라이다 및 인공지능(AI) 기능 통합과 관련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AI 처리 능력을 지닌 레이선의 라이다 기술과 AI 엑셀러레이터를 구비한 블레이즈의 패스파인더 P1600 SOM(Pathfinder P1600 SOM)을 결합한 센서 퓨전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후 샤오보(Hu Xiaobo) 레이선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레이선은 안전하고 안정적인 첨단 라이다 센싱 기술로 안전한 주행과 스마트한 로봇, 더 나은 삶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며 “블레이즈와의 협력에 힘입어 고객들이 라이다 활용도를 높이고, 자율 주행 및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좀 더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강력한 지능형 센싱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나카 무나갈라(Dinakar Munagala) 블레이즈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그래프 스트리밍 프로세서(Graph Streaming Processor®, GSP®)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한 블레이즈의 제품과 레이선의 혁신적인 라이다 센싱 기술은 더 안정하고 안정적인 자율 운행을 뒷받침하기에 매우 이상적인 조합”이라며 “레이선과의 협력이 전화, 차량 안전, 인포테인먼트, 기타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최적화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 출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블레이즈 GSP 아키텍처를 활용하면 여러 신경망과 전체 워크플로를 한 시스템에서 동시에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 신호 처리와 같은 비신경망 네트워크를 신경망 기능을 구비한 라이다와 결합해 단대단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레이선은 탁월한 라이다 연구·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시간비행법, 삼각측량법, 위상법, FMCW(주파수변조연속파) 등 4대 거리 원칙에 정통한 라이다 기업일 뿐 아니라 독자적으로 1550nm 광섬유 레이저와 핵심 부품을 개발한 기업이다. 2021년 4월 2차 하이브리드 반도체 라이다를 전 세계에 출시했고, CH32로 차이나업(China Up)의 차량 규정 인증을 처음으로 획득했다. 또 하이브리드 반도체 라이다 ch128x1을 출시해 세간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블레이저와 레이선은 라이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프로젝트와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를 공동 기획할 예정이다. 레이선의 첨단 자동차 등급 라이다에 블레이즈의 패스파인더 P1600 AI 액셀러레이터를 통합하면 라이다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와 관련 알고리즘을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 라이다에 최적화된 센서 퓨전 알고리즘을 접목하면 타겟 데이터 결과를 직접 출력할 수 있어 강력한 센서 퓨전 솔루션을 자율주행 프로젝트와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레이즈(Blaize) 개요

블레이즈는 AI의 잠재력을 현실화하는 차세대 컴퓨팅 기술을 통해 업무·생활 방식을 제고할 가치 기술 전달의 도약을 뒷받침하는 기업이다. 자동차, 소매, 보안, 산업, 대도시 등에 활용 가능한 스마트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춰 네트워크 엣지에서 AI 데이터 수집·처리하는 혁신적인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공급한다. 프랭클린템플턴(Franklin Templeton), 테마섹(Temasek), 덴소(DENSO), 다임러(Daimler), 스팍스그룹(SPARX Group), 마그나(Magna), 삼성카탈리스트펀드(Samsung Catalyst Fund), GGV캐피털(GGV Capital), 웨이브메이커(Wavemaker), SG이노베이트(SGInnovate) 등 여러 전략적 투자자 및 벤처 투자자들로부터 현재까지 1억5500만달러를 조달했다. 캘리포니아 엘도라도 힐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300명이 넘는 전 세계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 캘리포니아 캠벨과 노스캐롤라이나 캐리에 지사를 마련했으며 인도 하이데라바드, 필리핀 마닐라, 영국 리즈와 킹스랭글리에 자회사를 설립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laize.com)를 참조하면 된다.

레이선인텔리전스(LeiShen Intelligence) 개요

레이선은 라이다 및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2015년 이후 안전하고 안정적인 라이다 센싱 기술을 공급해 업계를 한 단계 발전시켰다. 레이선은 핵심 기술 특허와 2개 중국 자동화 워크숍 플랜트(ISO9001:2015 인증 획득)를 통해 매력적인 가격과 성능, 안정적인 리드타임으로 무장한 첨단 라이다를 자동차, 스마트 트래픽, 로봇, AGV, 매핑, 보안, 산업 자동화, 항만 자동화 등 여러 산업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레이선으로부터 라이다 및 솔루션을 공급받고 있는 전 세계 클라이언트는 1000여 곳이 넘는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slidar.com)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블레이즈닷컴(Blaize.com)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블레이즈와 블레이즈 로고, GSP, 기타 지정 브랜드는 블레이즈가 미국과 기타 국가에 등록한 상표이거나 등록상표다. 다른 모든 브랜드와 제품명은 각 소유자의 상표이거나 서비스 마크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30053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