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ES 2022서 글로벌 탄소 감축 위한 실천 약속 밝혀

2021-12-29 15:45 출처: SK (코스피 034730)

SK 전시관 ‘그린 포레스트 파빌리온’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9일 -- SK그룹이 내년 1월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인 ‘CES 2022’에서 전 세계 탄소 감축에 이바지하기 위한 SK의 약속과 비전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천 의지를 밝힐 예정이다.

SK그룹은 29일 ‘동행’(탄소 없는 삶, 그 길을 당신과 함께 걸어갈 동반자 SK)을 주제로 △SK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 E&S △SK하이닉스 △SK에코플랜트 등 6개 사가 CES에 함께 참여한다고 밝혔다.

SK그룹은 CES 2022를 글로벌 탄소 감축을 위한 약속을 공표하는 장이자, 향후 ‘여정’을 시작하는 출발점으로 의미 부여했다. 이를 위해 2030년까지 SK의 기술과 혁신으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다짐과 다양한 파트사와 ‘동행’하며 관련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CES 전시를 통해 강조할 계획이다.

최태원 SK 회장은 10월 CEO 세미나와 12월 미국에서 열린 ‘트랜스 퍼시픽 다이얼로그(Trans-pacific Dialogue)’ 등에서 “2030년 기준 전 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210억 톤)의 1% 규모인 2억 톤의 탄소를 줄이는 데 SK그룹이 이바지할 것”이라고 선언한 바 있다.

전시의 테마가 넷제로 이행을 향한 여정과 동행에 맞춰진 만큼 전시 방식도 기존과 크게 달라진다. 관계사들이 한 공간에서 사별로 제품을 전시하던 것과 달리 올해는 넷제로를 주제로 6개 관계사가 다양한 파트너와 탄소 감축을 위해 기울이는 노력과 효과가 공동 주제별로 소개될 예정이다.

SK 전시관인 ‘그린 포레스트 파빌리온(Green Forest Pavilion)’은 총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관람객들이 SK의 탄소 감축 노력을 하나의 여정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SK가 오랜 시간 조림 사업을 해온 충북 인등산을 모티프로 전시관 전체가 하나의 숲속 길처럼 조성되며, 중앙부에는 대형 나무 모형을 설치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SK의 의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총 4개 구역 중 첫 번째인 ‘그린 애비뉴(Green Avenue)’에서는 △청정(Clean) △안전(Safe) △편의(Convenient) △건강(Healthy) 등 4가지 핵심 가치별로 SK의 반도체·ICT, 전기차 배터리 및 소재, 수소 에너지 영역의 친환경 혁신 기술과 제품이 전시된다.

두 번째 구역인 ‘생명의 나무(Tree of Life)’에서는 SK그룹 관계사들과 SK가 투자 혹은 협력하고 있는 파트너들의 다양한 넷제로 비즈니스와 이를 통한 탄소 절감 효과가 9개 생태계 영역으로 나뉘어 소개된다. 9개 영역은 △전기차 생태계 △수소 생태계 △친환경 에너지 생태계 △플라스틱 생태계 △친환경 반도체 생태계 △클린 솔루션 생태계 △CCUS (이산화탄소 포집·저장·활용) 생태계 △라이프스타일 생태계 △탄소 없는 사회(Carbonless Society) 생태계 등이다.

이 외에도 SK그룹은 전시의 주제인 동행 취지를 살려 관람객들이 탄소 감축에 직접 참여하고 이바지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내일로 가는 발걸음(Walk to Tomorrow)’과 ‘그린 플레이그라운드(Green Playground)’ 구역을 마련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탄소 절감 방법들을 배우고 체험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체험을 통해 지급되는 ‘그린포인트’는 베트남의 맹그로브 숲을 살리는 데 기부된다. 관람객들은 SK가 투자한 대체식품 기업의 시식 코너에서 다양한 제품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전시에는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대표이사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 △장동현 SK 대표이사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박정호 SK스퀘어 대표이사 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 △유정준 SK E&S 대표이사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박경일 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 등 경영진이 참석해 전 세계 탄소 감축에 이바지할 SK의 혁신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고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도 살펴볼 예정이다.

SK는 최태원 회장이 제시한 글로벌 탄소 절감 목표 아래 관계사들의 실천 의지와 진심 어린 약속을 CES라는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k.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