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노아, 대한소방안전교육문화협회와 업무협력 협약 체결

2022-04-21 12:00 출처: 메타노아

메타노아 BI

판교--(뉴스와이어)--NFT 자산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노아(Metanoa)가 대한소방안전교육문화협회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소방안전교육문화협회는 소방청 공식 설립 허가를 받아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망 마련을 위해 소방 안전기술 및 교육 진행을 통해 안전 의식 제고와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협회는 대국민 소방 안전교육 및 화재 예방교육, 소방 안전 홍보 콘텐츠 개발 보급 사업과 소방 안전교육사 회원 모집 및 전문적 사업 활용을 진행하며, 화재, 안전사고 예방 장비 무상 보급 사업도 진행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하고 등록할 수 있는 메타노아의 서비스를 높이 평가해 이뤄졌다.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화재 및 안전사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 및 화재 예방 교육 콘텐츠를 메타노아의 메타버스 환경에서 메타휴먼을 사용해 제작하고, 이를 교육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소방 안전교육에 대한 눈높이를 맞춰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고자 진행됐다.

메타휴먼이란 3D 촬영을 통해 탄생한 실사형 캐릭터로, 메타노아의 세상에서 메타휴먼이 주인공으로 활동하는 다양한 영상과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으며, 100종 이상의 다양한 모션과 카메라 워크, 이펙트, 자막 효과, 배경화면 등이 메타휴먼에 적용돼 다양한 영상들의 제작이 가능하게 된다. 이는 웹드라마와 웹툰, AR 영상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자의 아이디어를 영상 콘텐츠로 이어지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메타노아의 자유도 높은 콘텐츠 제작 방식과 실사형 캐릭터인 메타휴먼의 다양한 표현 방식이 어우러져 수많은 안전교육 콘텐츠가 재미를 부여한 접근성 높은 교육 콘텐츠로 쉽게 제작하고 쉽게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사용자들이 직접 메타휴먼을 활용한 안전교육 영상을 제작하고 게시할 수도 있어 협회의 소방 안전교육 사업의 주요 기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메타노아와 소방 안전 주제의 콘테스트를 함께 진행해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소방 안전에 대한 간접 체험을 하게 되고, 우수 콘텐츠를 선별해 소방 안전 홍보 자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메타노아는 메타버스 환경 구성과 함께 NFT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도 진행 중에 있으며, 메타노아가 구축하는 메타버스 세상에서 탄생하게 될 모든 콘텐츠들이 NFT로 제작되고 유통할 수 있는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다

메타노아는 현재 구글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공개하고 있고, 상상하던 세상을 나만의 메타휴먼으로 꾸밀 수 있는 ‘메타노아월드’의 제작과 200종 이상의 모션데이터 추가를 목표로 하고, 활발히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메타노아 개요

Trendy World가 서비스하는 메타노아는 NFT 자산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누구나 3D 기반 콘텐츠, 웹드라마, 웹툰, AR 영상, 커머스 상품 홍보 영상, 광고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웹사이트: https://metanoa.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