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코, 업계 최초 ‘ChiP’ 팹 개막

수직 통합된 파운드리로 인공지능, 전기자동차, 첨단 통신 및 기타 고성장 시장 위한 전력모듈 생산 능력 향상 기대

2022-05-24 11:37 출처: 바이코

바이코가 매사추세츠 앤도버에 새로운 최첨단 전력 모듈 제조 시설을 열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24일 -- 5월 18일 매사추세츠 앤도버에 설립된 새로운 최첨단 전력 모듈 제조 시설의 개장을 기념하기 위해 주 정부 및 지방 정부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바이코(Vicor)는 세계 최초의 컨버터 내장형 패키지(ChiP™)의 제조시설 ‘ChiP 팹(fab)’을 설립해 미국 내에서 자동화되고 확장 및 비용 효율적인 제조를 할 수 있게 됐다.

바이코는 새로운 ChiP 파운드리를 통해 까다로운 전력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고성능 모듈식 전력 시스템 솔루션을 구현한다는 비전으로 한 걸음 다가섰다.

마이크 맥나마라(Mike McNamara) 바이코 운영 부사장은 “새로운 ChiP 팹은 짧은 사이클 타임과 유연한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웨이퍼 모양의 패널 위에 고밀도 전력 모듈을 제조하는 데 필요한 모든 공정 단계를 통합한다”고 소개했다.

◇미국 제조업계의 기록을 보유한 혁신 선도업체

바이코는 41년간의 미국 기반 제조를 통해 세계 전력 전자 산업 내에서 선도적인 실적을 확대해 온 것을 축하하며 새로운 설비의 가동을 시작한다.

또 수직 통합된 새로운 ChiP 팹으로 특허받은 제조 공정을 활용해 높은 전력 밀도와 에너지의 효율적 솔루션을 구현해 바이코 전원 모듈을 더욱 차별화할 계획이다.

바이코(Vicor Corporation) 개요

Vicor Corporation는 고성능 전력 모듈 분야의 선도기업이다. 소스에서 POL (point-of-load)까지 최고의 밀도와 효율성을 제공하고 전력 공급 네트워크용으로 배치가 용이한 모듈식 전력 시스템 솔루션으로 고객 혁신을 실현한다. Vicor는 분배 아키텍처, 변환 토폴로지 및 패키징 기술의 최전선에서 전력 모듈의 밀도, 효율성 및 전력 공급 기능을 지속해서 발전시키고 있다. Vicor는 기업용 및 고성능 컴퓨팅, 산업 장비 및 자동화, 통신 및 네트워크 인프라, 차량 및 운송, 항공 우주 및 방위 분야 등을 포괄하는 전력 시스템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Vicor의 다양한 솔루션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