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박스포드가 에스티로더컴퍼니즈 글로벌브랜드 사장에 임명됐다
뉴욕--(뉴스와이어)--에스티로더컴퍼니즈(Estée Lauder Companies, 이하 ELC)(뉴욕증권거래소: EL)가 2022년 9월 1일부로 저스틴 박스퍼드(Justin Boxford)를 글로벌브랜드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전임 스테판 드 라 파베리(Stéphane de La Faverie)는 9월 셋째 주 발표한 조직 개편에 따라 그룹 총괄사장으로 승진했다. 스테판은 신임 글로벌브랜드 사장으로 고위 경영진(ELT)에 합류한 박스퍼드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박스퍼드는 글로벌브랜드 사장으로 ELC의 혁신, 제품 개발, 북미 및 국제 성장, 소비자 마케팅 및 유통 등의 장단기 전략을 관장한다. 글로벌 ELC 경영진과 긴밀히 협력해 브랜드의 성공을 이끌고, 전 세계 소비자 관계를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스테판 그룹 총괄사장은 “박스퍼드는 럭셔리 브랜드 구축에 대한 전문성과 세계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깊이 있는 안목, 온라인 및 옴니채널 경험을 쇄신한 폭넓은 경험을 두루 갖춘 역동적인 리더로서 신망이 두텁다”며 “팀과 브랜딩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박스퍼드는 ELC의 성장을 견인하고 플래그십 브랜드를 강화하기에 가장 적합한 지도자”라고 평가했다.
박스퍼드는 약 6년간 라 메르(La Mer) 브랜드를 이끌었다. 라 메르 브랜드의 순매출을 늘려 ELC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발돋움시켰으며,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에서 우위를 공고히 다졌다. 박스퍼드의 리더십으로 라 메르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다각화하며 여러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세럼을 강화한 새로운 ‘더 트리트먼트 로션(The Treatment Lotion)’에서 최고급 ‘제네상스 드 라 메르(Genaissance de la Mer)’에 이르는 럭셔리 아키텍처를 강화했다. 또 라 메르 팀을 이끌며 ‘더 컨센트레이트(The Concentrate)’의 사전·사후 캠페인과 같은 획기적 광고 혁신을 통해 클레임·크리덴셜·과학 포지셔닝을 크게 개선했다.
박스퍼드는 옴니채널 플랫폼 전반에서 라 메르의 전략적 확대를 진두지휘해 고도의 럭셔리 디지털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며 한 발 더 다가섰다. 라 메르는 티몰(Tmall)과 같은 주요 플랫폼은 물론 신흥 시장의 새로운 플랫폼에서 럭셔리 경험의 기준을 끌어올렸다.
박스퍼드는 라 메르에서 재직하는 동안 지속 가능한 활동을 브랜드 사업 모델에 접목해 해양 보존·보호에 꾸준히 매진하는 한편 목적 중심의 스토리텔링으로 인식 확산에 힘쓰며 라 메르의 브랜드 지향성을 강화했다. 박스퍼드는 평등과 포용성을 제고하고, 이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충성 고객에게 알리는 방식으로 사업 전반에서 라 메르의 목적을 지키기 위해 싸운 것으로도 유명하다.
박스퍼드는 2004년까지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 지역, 채널에서 요직을 두루 거쳤다. 라메르에 합류하기에 앞서 ELC와 톰 포드 뷰티(TOM FORD BEAUTY)의 아태 지역 사장을 거쳐 국제부 수석 부사장을 역임했다. 박스퍼드는 ELC 브랜드의 디지털·옴니채널·현지 전략을 전 세계로 확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브랜드를 세계 최고의 스킨케어 브랜드로 포지셔닝하는 데 기여했다. 톰 포드 뷰티의 중국 및 아태를 포함한 글로벌 출시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박스퍼드는 그 이전에 ELC 트라벨리테일(Travel Retail) 부사장으로 활동한 바 있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개요
ELC는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 케어 제품군을 제조·판매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맥(M·A·C), 라 메르(La Mer), 바비 브라운(Bobbi Brown), 아베다(Aved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범블 앤 범블(Bumble and bumble), 달팡 파리(Darphin Paris), 톰 포드 뷰티(TOM FORD BEAUTY), 스매시박스(Smashbox), 에이린 뷰티(AERIN Beauty), 르라보(Le Labo), 에디시옹 드 파르펭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 글램글로우(GLAMGLOW), 킬리안 파리(KILIAN PARIS), 투페이스드(Too Faced), 닥터자르트(Dr. Jart+), 디 오디너리(The Ordinary), NIOD 등의 DECIEM 패밀리 브랜드를 통해 세계 150여 국가 및 자치령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ELC-B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30053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