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아자르, 신규 업데이트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하이퍼커넥트의 실시간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아자르(Azar)’가 2024년 다양한 현지 마케팅과 업데이트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스페인어로 ‘우연’을 뜻하는 아자르는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국가, 문화, 언어의 제약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특히 아시아, 중동, 유럽 전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2월 기준 누적 매치 수는 1470억회에 달한다.
아자르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던 요인으로는 하이퍼커넥트의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 아자르는 유럽을 중심으로 △뮤직 페스티벌 부스 운영 △현지 가수·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대학가 내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타워가 발표한 ‘2022 유럽 데이팅 및 소셜 디스커버리 앱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아자르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 유럽 내 데이팅 및 소셜 디스커버리 앱 다운로드 수와 소비자 지출 기준에서 모두 3위 안에 이름을 올려 인기를 입증한 바 있으며, 2020년에는 유럽 전체 구글 플레이 비게임 기준 4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 ‘아자르 라이브’ 등 업데이트에 힘입어 센서타워 기준 지난해 3분기 유럽 지역 다운로드 수가 네덜란드(71%), 영국(60%), 프랑스(49%), 독일(38%) 등에서 크게 증가하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1%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아자르는 올해도 다양한 현지 마케팅과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전역에서 인기를 더 높여나갈 계획이다.
2024년 첫 업데이트로 ‘스트리머와 일대일 영상챗(이하 일대일 영상챗)’ 기능을 선보였다. ‘일대일 영상챗’은 아자르 내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아자르 라이브’에 실시간 접속 중인 ‘비디오챗’ 이용자를 게스트로 초대하는 기능이다. 아자르는 일대일 영상챗 기능을 통해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에서는 만나볼 수 없던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호스트는 방송 시작 전 비디오챗 이용자의 게스트 참여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참여한 게스트가 방송을 떠날 경우 새로운 게스트가 자동으로 추천되는 형식이다. 기존 비디오챗 매칭 시스템은 1:1 채팅 기반으로 한 명의 매칭 대상과의 대화를 지원했지만, 아자르 호스트는 일대일 영상챗 기능을 통해 다양한 게스트를 초청해 새로운 방식의 차별화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또 비디오챗 이용자 입장에서는 라이브 방송 참여에 동의하면 아자르 라이브 방송 화면으로 이동해 해당 방송의 게스트로 참여할 수 있으며, 호스트와 동일하게 방송에 참여한 시청자들의 채팅을 확인하며 여러 이용자와 동시에 소통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김선기 하이퍼커넥트 아자르 총괄 부사장은 “일대일 영상챗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에게 그간의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다양한 소통의 방식과 새로운 즐거움을 전해드릴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각국의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현지 마케팅과 앱 업데이트, 이벤트 등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